2011년 6월 3일 금요일

해외 유학생을 위한 학생수칙 10 계명

1. 'Thank you!' / 'I am sorry' / 'May I help you?' 는 나의 생존영어의 버팀목이다.

2. 나는 매일 영어로 나의 생각과 돌아오지 않는 소중한 학창시절을 기록할 것이다.


3. 나는 홈스테이(기숙사 사감) 가족과 원만한 관계 유지할 것이다.

4. 나는 아무리 바빠도 최소 하루에 한장씩이라도 내가 좋아하는 영어 책을 읽을 것이다.

5. 나는 만나는 사람에게 내가 먼저 인사할 것이다. 나는 학교 가고 올 때 홈스테이 가족들에게 큰소리로 인사할 것이다.  

6. 나는 열린 마음으로 학교 친구 사귈 것이다. - 한국에서 인기짱이었던 당신, 한국 친구들은 잠시 잊고 외국 학교 생활 완벽 적응을 위해 현지 학교 친구를 사귀기. 나 유학생이야~~ 도움좀 주라 친구들아.

7. 나는 다양한 학교 과외활동을 스스로 찾아서 참여할 것이다.
    축구, 농구, 배구 등 스포츠 활동 및 음악, 합창, 미술등의 예능 활동

8.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을 것이다. 나는 새로운 모든 것을 열심히 배울 것이다.

9. 나는 스스로 제한적인 인터넷 사용을 할 것이다.-스스로 인터넷 사용시간을 정해서 지키기

10. 나는 노력하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것이다. 나에게는 나를 믿고 사랑해 주는 가족이 있다.



또 뭐가 있을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